미디어센터
한국면세점협회는 면세점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한국면세점협회의 보도자료를 확인하세요.
면세점업계, 『면세품 대리구매 및 업계 과당경쟁 근절을 위한 자정 결의행사』 개최
관리자 / 2016-07-18 / 5865 조회

면세점업계, 『면세품 대리구매 및 업계 과당경쟁

근절을 위한 자정 결의행사』개최

 

 

한국면세점협회(회장 장선욱)는 7월 18일 협회 대강당에서 업계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면세품 대리구매 및 업계 과당경쟁 근절」을 위한 자정 결의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결의행사는 최근 언론 등에서 제기한 면세품 대리구매 문제와 신규 면세점 확대로 인한 업계의 과당경쟁에 대해 자성의 기회를 갖고 업계의 자발적인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롯데, 신라면세점을 비롯한 11개 회원사 임원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면세산업 신뢰 제고를 위한 자정 결의문’ 낭독 ? 제창하였으며, 면세품 대리구매 방지 및 업계 과당경쟁 근절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하여 올바른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 하였다.

 

한국면세점협회 김도열 이사장은 “면세업계의 신뢰제고를 위해 상호 소통 채널을 강화하고, 협회 차원의 자율 규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히며 “이번 결의 대회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도출된 개선 방안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앞으로도 면세품 대리구매와 면세업계 과당경쟁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업계의 자정노력을 지원하고 공정한 시장 질서를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유관기관

회원사

Top